조합소개

고객센터

010-4017-4706 수리의뢰

인사말

HOME > 조합소개 > 인사말

대한민국의 인구수는 2016년 현재 5,100만이 넘었으며, 전국민 자전거 보유대수는 1,022만대, 보유가구 수 35%, 보유가구 당 1.58대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최근 현대인들은 건강한 삶을 살고자 하는 욕구가 높아지면서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그만큼 수요도 계속적으로 늘어나고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그에반해 매년 버려지는 자전거도 100만대가 넘어서면서 자원낭비는 물론, 환경보호 측면에서도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 자전거의 또다른 현실입니다. 자전거는 타는 재미와 바쁜 생활 속에서 따로 운동을 할 수 없는 현대인들에게 아주 좋은 운동기구이자 교통수단입니다. 그렇기에 앞으로는 지금보다 더 많은 수의 자전거가 계속적으로 보급되어지리라 쉽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선진국의 자전거 보급률을 살펴보면, 우리나라 자전거 보급률은 아직도 한참 뒤쳐져 있는 상황입니다. 가장 큰 원인은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대부분의 우수한 성능을 가진 자전거가 체계적인 관리 부족 및 수리의 불편함으로 인해 충분히 사용이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버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골든타임을 놓쳐 수명이 짧아진 자전거는 그대로 소비자들의 몫이 되었습니다. 비싸고 좋은 자전거를 구입한 소비자들은 수리와 보수의 불편함으로 아직 충분히 사용이 가능한 자전거를 그대로 방치하고, 추가로 자전거를 구매해야 하는 부담을 갖게 되면서 자전거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게 된 것입니다.
친환경에 관심을 가지면서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등장한 자전거가 여기저기 아무렇게나 방치되면서 오히려 환경파괴의 주범이 되고 있는 것은 물론, 소비자에게는 일회용에 지나지않은 소모품이 되어버린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 한국자전거유통협동조합은 환경도 살리고, 소비자의 부담도 덜어 드림과 동시에 자전거의 구매 및 유지/보수에 편리함도 제공하여 대한민국의 자전거인들이 자전거를 더욱 더 편리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공하고자 모이게 되었습니다. 환경을 생각하고 자전거와 소비자를 생각하는 저희 한국자전거유통협동조합은 이러한 뜻을 모아 다음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 소비자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자전거는 최대한 편리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자콜[자전거 출장서비스]를 정착시키자.
2. 아무렇게나 방치되어 환경파괴의 주범이 되고 있는 자전거도 다시 살려 환경을 보호하는 Re-bike[리바이크/리폼자전거]시장을 활성화 시키자.
3. 친환경 사업인 자전거타기 문화를 위해 좋은 제품을 가장 부담 없이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판매-오프라인 관리]의 체계를 구축하자.

저희 한국자전거유통협동조합의 취지와 사업 방향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기 위해서는 기존의 자전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나 소비자들의 관심과 격려, 그리고 질타가 필요합니다.
적극적인 동참으로 대한민국의 자전거 산업의 발전에 도움을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한국자전거유통협동조합원 일동

감추기
  •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
전체보기